본문 바로가기

세상사는 이야기/일상 생각 좋은글

라이브 커머스에대해서

 

 

안녕하세요 

 

1월 30일   화요일 이네여

 

오늘은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서  알아보려하는데여

 

 

 

그럼 시작해볼게요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과 전자상거래(E-Commerce)의 합성어로,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쇼핑을 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라이브 방송' 또는 줄임말로 '라방'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쉽게 말하자면 인터넷 방송으로 하는 홈쇼핑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2024년 라이브커머스 시장 전망
오픈 라이브 확대, 유튜브 쇼핑 진출, 틱톡샵 출시 예고 등은 올해도 시장이 확대될 것이란 기대를 안게 한다. 반대로 보고플레이는 법정관리를 신청했고, 배민라이브는 서비스를 종료했다. 월별 거래액 그래프는 우상향을 그리고 있으나 이것만으로 “올해 시장은 성장할 것이다!”라고 단언할 수

 

 

 

 

 

그야말로 라이브커머스 시대가 도래 했다. 네이버, 카카오를 비롯한 포털사이트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부터 쿠팡, 배민, 11번가 등의 유통업체가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까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개개인이 만드는 라이브 방송까지 합세해 라이브커머스 진행 방식의 변화와 경쟁은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쉽게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시대다. 궁금한 것을 실시간으로 묻고 답할 수 있고, 평소 관심 있는 분야의 제품을 큐레이션 해주는 친절한 쇼핑 방송, 라이브커머스가 앞으로는 어떤 모습으로 변화할지 궁금해진다.

 

라이브쇼핑이 있다면  기존 유통강자인  홈쇼핑소식도 빼놓을수 없는데요

잠시 주춤했던 홈쇼핑 채널 들이      모델교체   ,채널별 md조직 통합 ,채널 다각화 , 차세대시스템구축등으로

포화시장의  쇼핑몰 유통 활로를  모색하는 상황입니다

 

기존의 전통강자 쇼핑몰들 외에도  스마트홈쇼핑 ,인포벨홈쇼핑 ,지오쇼핑,한국홈쇼핑 등이  신설되었으며

활발히   영업을 펼치고있습니다

 

 

과연 라이브 커머스와  홈쇼핑 시장은 어떻게 될까요

 

이상으로   라이브커머스화 홈쇼핑  포스팅을 마치겟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여 

 

 

그럼 이만